일간검경

“존중하고 배려해요”전북교육청, 상호 존중의 날 첫 운영

전북교육청, 9월 11일‘상호 존중의 날’지정… 존중과 배려의 메시지 나눠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3:44]

“존중하고 배려해요”전북교육청, 상호 존중의 날 첫 운영

전북교육청, 9월 11일‘상호 존중의 날’지정… 존중과 배려의 메시지 나눠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9/11 [13:44]

▲ “존중하고 배려해요”전북교육청, 상호 존중의 날 첫 운영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일 서거석 교육감을 비롯한 도교육청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호 존중의 날’을 개최했다.

상호 존중의 날은 지난 8월 23일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제정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갑질 근절과 상호 존중의 조직문화 규정' 훈령에 따라 ‘상호 동등하게 존중하고 배려한다’는 의미(1=1)로 2학기 첫 번째 11일인 9월 11일 운영한다.

이날 행사는 △상호 존중 조직문화 조성 실천 결의문 낭독 △상호 존중 메시지 전달과 나눔 등으로 진행됐다.

서거석 교육감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부서 대표 교직원 등은 서로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꽃과 함께 존중과 배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나누었다.

도내 14개 교육지원청과 13개 직속기관에서도 이날 상호 존중 캠페인, 상호 존중어 사용하기,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 전달하기, 갑질 예방 청렴 퀴즈 대회 등 기관 여건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상대를 서로 동등하게 존중하고 배려할 때 소속감을 느끼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면서 “상호 존중의 날을 통해 각 기관과 학교의 모든 교직원이 상호 존중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오늘의 다짐이 일상 속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