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제시 주민자치 상향식 현안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주민의 힘으로 이끄는 미래!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0:09]

김제시 주민자치 상향식 현안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주민의 힘으로 이끄는 미래!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9/11 [10:09]

▲ 주민자치 상향식 현안사업 발굴 보고회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김제시는 지난 9일 김제시청 2층 상황실에서 김제시 주민자치위원 19명을 초청해 주민자치 상향식 현안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자치 상향식 현안발굴 사업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 스스로 마을 현안을 발굴‧해결하는 상향식 활동을 지원하여 주민자치 운영 활성화 및 마을공동체 인식 확산을 목표로 삼고 있다.

보고회에서는 각 읍면동 위원장이 발굴한 사업을 발표하고 타 읍면동 위원장의 질의를 응답하는 시간을 가지며 발굴 사업의 필요성, 다수 주민의 수혜성, 사업 추진의 효과성 등을 평가했다.

선정 결과 백산면의 우리동네 공구대여소 사업과 진봉면의 망해사 바람의 정원조성 사업, 요촌동의 소방안전 및 심폐소생술 교육, 검산동의 안전한 교통환경을 위한 도로반사경 청소 사업 총 4개의 사업이 높은 점수를 받았고, 이 사업들은 25년 실질적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을 예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상향식 현안 발굴로 인하여 주민수요를 적극 반영하고 체계적인 자체계획을 수립하여 한단계 더 성장한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 구심점 역할을 하여 더욱 행복하고 발전된 김제시를 만들어가는데 크게 이바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