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고령군 고품질 샤인머스켓 교육 실시 7회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15:11]

고령군 고품질 샤인머스켓 교육 실시 7회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9/09 [15:11]

▲ 고령군 고품질 샤인머스켓 교육 실시 7회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고령군농업기술센터는 9월 5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농업기술센터 대강당 및 농가 현장에서 포도작목반 농업인을 대상으로 “샤인머스켓 장기저장 기술 시범사업 설명회”및 “9월 고품질 샤인머스켓 과원 관리”재배 전문 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김천시 농업기술센터 임병엽 지도사는 10월 포도 과원 물관리, 병해충관리, 생리장해관리, 비료관리 이론 교육 후 우곡면 최종대 농업인 농장으로 이동하여 샤인머스켓 현장 컨설팅을 실시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신규 포도 재배 농가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하여 포도 전문 지도사를 초빙하여 2022년부터 3년째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23년 고품질 포도 생산을 위한 지역특화시범사업을 지원하여 본 사업에 맞추어 4월“월별 포도원 과원 관리”, 5월 “화수정리 실습 및 생장조정제처리 방법”6월“샤인머스켓 알솎기”교육을 실시했다. 2024년에는 매달 1회씩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3월부터 10월까지 다음 달을 대비하기 위한 “월별 포도 과원 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23년 기술센터의 지역특화시범사업을 통해 “아임샤인”이라는 포도작목반 공동브랜드 개발을 완료하여, 김명규, 나영완, 최종대 3명의 선도 농가가 올해 아임샤인 브랜드 고령몰 입점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전국 최초로 샤인머스켓 상표 출원된“아임샤인”브랜드를 고령몰을 통해 판매함으로써 충성 고객 확보 및 가격 결정권을 농가가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고령군 포도작목반은 고령군 블로그, 유튜브, 소식지 등을 통해 고령군민에게 “아임샤인”을 꾸준히 홍보 할 예정이다

고령군청은 포도작목반이 원활히 교육을 잘 받고 재배기술을 익혀 고품질 포도를 생산할 수 있도록 늘 관심을 가지고 관리하고 있다. 샤인머스켓의 가격하락을 방어하기 위해서는 고품질 샤인머스켓 생산 및 브랜드화(아임샤인)가 필수적인데, 고령군청(군수 이남철)은 고령군 포도작목반이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