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포천시, 2024 포천 축산 그랜드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포천시, 지역 축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비자와 생산자 간의 소통의 장 마련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14:44]

포천시, 2024 포천 축산 그랜드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포천시, 지역 축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비자와 생산자 간의 소통의 장 마련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9/09 [14:44]

▲ 포천시, 2024 포천 축산 그랜드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포천시는 지난 9월 6일부터 8일까지 개최한 포천 축산 그랜드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축산 관련 5개 단체가 통합하여 지역 축산업의 발전과 지역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구성됐다. 이러한 행사들을 즐기기 위해 많은 관람객들이 참석하여 축산물 시식, 전시, 체험 부스를 즐겼고, 다양한 공연과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문화를 경험했다. 특히, 지역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신선한 축산물을 소개하는 기회가 제공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 축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비자와 생산자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었다”며,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얼음 생수와 선풍기, 무대 차광시설, 관객석 우산막 제공 등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노력해준 여러 협회에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인근 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과 관련해 축산방역에 중점을 두고 총력을 다해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백영현 시장은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축제를 즐기고 있는 시민들을 보니 힘이 났다. 앞으로도 지역 축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 시민들과 소통하는 장을 만들면 좋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