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강진군, 지역 특화 음식 밀키트 추가 출시

“강진의 다양한 맛, 이제 집에서 간편하게 즐겨보세요”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11:35]

강진군, 지역 특화 음식 밀키트 추가 출시

“강진의 다양한 맛, 이제 집에서 간편하게 즐겨보세요”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09/09 [11:35]

▲ 강진군, 지역 특화 음식 밀키트 추가 출시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강진군이 5일 지역특화 음식 밀키트를 통해 다양한 강진의 맛을 전국 사람들에게 알리고 밀키트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강진 대표음식 밀키트를 추가 출시했다.

이번에 추가 출시되는 밀키트는 ▲짱뚱어탕(2종) ▲추어탕 ▲장어볶음으로 총 4종이다.

강진짱뚱어탕은 강진읍에 있는 정희네 밥상에서 강진짱뚱어에 해풍에 잘 말린 시래기와
각종 양념을 넣어 정성껏 끓인 제품으로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며, 용량은 1~2인분
(500g), 가격은 1만원에 판매된다.

강진만비단짱뚱어탕은 성전면에 있는 발효담다에서 강진만에서 잡히는 비단짱뚱어에 잘말린 시래기와 집된장, 각종 양념을 넣어 정성껏 만든 제품으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 용량은 1~2인분(500g), 가격은 1만원이다.

강진추어탕은 강진읍 정희네 밥상에서 신선한 미꾸라지에 해풍에 말린 시래기와 각종 양념을 넣어 맛이 깊고 진한 제품으로 용량은 1~2인분(500g), 가격은 9,000원이다.

강진만장어볶음은 남도음식거리인 마량 미항횟집거리에 위치한 궁전횟집에서 싱싱한 붕장어에 야채, 매콤달콤한 수제양념을 넣어 풍성한 영양과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용량은 2~3인분(700g), 가격은 4만원이다.

모든 밀키트는 신선한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해 만들었으며, 간편한 조리 설명서가 함께 제공되고 초록믿음강진(https://greengj.com/)을 통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강진의 대표 음식을 밀키트로 만든 이번 제품은 바쁜 현대인들도 집에서 쉽게 강진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밀키트 추가 출시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강진의 맛을 알리고 강진 특화 음식의 인지도를 높여 음식업소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밀키트를 꾸준히 개발해 강진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고 ‘맛의 도시 강진’ 이미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2023년 9월부터 강진 10대 음식 중 2종을 밀키트화해 판매하고 있으며, 밀키트를 취급하고 있는 곳은 작천면에 있는 황금들 식육식당에서 회춘탕, 병영면 수인관에서 돼지불고기를 취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