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구리시, 2024년 방정환 어린이자문단 수료식 성료

방정환 미래교육센터, 어린이들과 함께 교육정책 만들어가기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11:23]

구리시, 2024년 방정환 어린이자문단 수료식 성료

방정환 미래교육센터, 어린이들과 함께 교육정책 만들어가기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9/09 [11:23]

▲ 구리시, 2024년 방정환 어린이자문단 수료식 성료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구리시는 지난 9월 7일 구리시 청소년 문화의 집 5층 드림홀에서 2024년 방정환 어린이자문단 활동을 마무리 짓는 수료식을 개최했다.

올해 방정환 어린이자문단은 민선8기‘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의 목소리를 지역의 교육정책 결정 과정에 반영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월 위촉식을 시작으로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알아보기 △전문교육활동 △구리 미래학교 및 우리마을 생생체험 자문활동 △교육정책 제안하기 등 지난 4개월간 환경, 교육,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린이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활동 경과보고, 수료증 수여, 자문단 교육정책 제안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자문단, 학부모 등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가 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창의적이고 순수한 아이디어를 우리 지역의 미래를 밝히는 중요한 자원으로 생각하고, 어린이들의 소중한 의견이 실제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 방정환 미래교육센터는 올해 2월 개관 후 ▲미래교육협력지구 ▲구리 미래학교 ▲방정환 꼬마작곡가 ▲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진로직업 멘토링 ▲ 진로동아리 등 누적 프로그램 참여자가 1만 5천여 명에 달할 정도로 학생, 학교,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교육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최고의 명품교육도시를 만들어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