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동구청소년문화의집 아름드리 성과 톡톡

2024년 대구광역시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정책제안대회 우수상 2024년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등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09:27]

동구청소년문화의집 아름드리 성과 톡톡

2024년 대구광역시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정책제안대회 우수상 2024년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등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9/09 [09:27]

▲ 동구청소년문화의집 아름드리 성과 톡톡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동구청소년문화의집 아름드리(관장 설영일)가 성과를 톡톡히 내고 있다.

아름드리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지난달 31일, 대구시가 주최하고, 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2024년 대구광역시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정책제안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청소년이 원하는 대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대회에서 아름드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포도(대구형 청소년증 탄소중립포인트제 도입)’라는 주제로 청소년증과 탄소중립포인트제 연계를 통한 청소년들의 친환경 활동 방안을 발표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아름드리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에서 우수 위원회로 선정됐다.

김현우(한의대) 아름드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은 “이번 대회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정책에 대해 고민하는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친구들과 함께 제안한 정책이 실행된다면 매우 뿌듯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동구 청소년 참여기구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와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