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특허청, 강원 중소기업 대상 지식재산 간담회 개최

지식재산으로 날개 달고 세계로! 강원 중소기업의 현장 목소리 담다

김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9:18]

특허청, 강원 중소기업 대상 지식재산 간담회 개최

지식재산으로 날개 달고 세계로! 강원 중소기업의 현장 목소리 담다
김대현 기자 | 입력 : 2024/09/06 [19:18]

▲ 특허청


[일간검경=김대현 기자] 특허청은 9월 6일 13시 30분에 태백호텔(강원 태백시)에서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강원도에 소재한 30여 개 중소기업·소상공인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김완기 특허청장을 비롯해 이철규 산자중기위 위원장, 정광열 강원도 경제부지사, 이상호 태백시장, 고재창 태백시의장, 이한영 도의원, 문관현 도의원이 참석해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지식재산 관련 어려움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특허청은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지난해 강원지역 지원성과를 공유했다.

특허청은 지난해 강원도 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앞둔 중소기업 53개 사를 대상으로 종합적인 지식재산 지원을 실시한 결과, 이들 기업 매출이 지원 이전보다 31.8% 증가하고, 449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초기 창업기업 88개 사를 대상으로 보유 기술에 맞춘 특허 포트폴리오 전략을 제시하고, 지식재산 출원 전략을 조언한 결과, 그 이전에 비하여 매출이 17.9% 증가하고 44개의 일자리가 새로 생기는 성과*를 달성했다.

간담회에서 강원 지역 중소기업은 지역 중소기업의 성장과 도약을 위해서는 지식재산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하면서, 중소기업이 겪는 애로사항 및 지식재산분야 지원 확대 등 업계의 의견을 제시했다.

김완기 특허청장은 “우리 중소기업은 지역 경제의 핵심 주체로,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이 지역의 경쟁력이며, 나아가 국가의 경쟁력”이라면서 “특허청은 각 지역 중소기업이 지식재산을 통해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