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봉화군, 청소년 대상 흡연 예방 뮤지컬 공연 인기

미래에서 온 친구를 소개합니다”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09:18]

봉화군, 청소년 대상 흡연 예방 뮤지컬 공연 인기

미래에서 온 친구를 소개합니다”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9/06 [09:18]

▲ 봉화군, 청소년 대상 흡연 예방 뮤지컬 공연 인기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봉화군보건소에서 진행한 청소년 대상 흡연 예방 뮤지컬 공연 ‘미래에서 온 친구를 소개합니다’가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공연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 춘양중학교, 봉화중학교, 한국펫고등학교, 청량중학교의 중고등학생 63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찾아가는 뮤지컬 공연을 통해 직간접 흡연의 위험성과 약물 오남용이 가져오는 부작용에 대해 흥미롭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배우들의 연기를 통해 뮤지컬 공연이 학업의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시간이 되며, 건강 정보를 얻게 되는 유익한 학습의 장이 됐다.

특히 청소년기의 흡연 및 약물 오남용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치명적이며 신체발육, 우울감 등 청소년기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에 큰 장애물임을 현장감 있는 뮤지컬을 통해 사전 예방 교육을 하며 청소년들에게 경각심을 주어 건강 습관 형성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뮤지컬을 본 한 학생은 “학업에 열중하느라 뮤지컬을 보러 갈 기회가 잘 없었는데, 뮤지컬도 보고 흡연과 약물 오남용이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무서운지 알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뮤지컬 공연을 통해 흥미도 얻고 올바르게 건강을 실천할 수 있는 사고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