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영도구, 2024년 반부패 청렴교육 개최

박준은 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12:45]

영도구, 2024년 반부패 청렴교육 개최

박준은 기자 | 입력 : 2024/09/05 [12:45]

▲ 영도구, 2024년 반부패 청렴교육 개최


[일간검경=박준은 기자] 부산시 영도구는 지난 9월 4일 구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조직 내 청렴가치를 내면화하고 화합과 소통에 기초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2024년 영도구 반부패 청렴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우수 강사인 안영진 변호사를 초빙하여 ‘슬기로운 청렴생활’이라는 부제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특히 공무원 행동강령 중에서도 갑질 예방을 위한 규정을 면밀히 살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드라마와 영화 등의 영상 콘텐츠에서 다루고 있는 부정청탁 및 갑질 사례에 대해 분석하고 토론하는 등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호평을 받았다.

이에 김기재 영도구청장은 “청렴은 변화하는 시대와 가치관 속에서도 공직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덕목”이라면서 “부정과 청탁을 하지 않는 것은 기본이고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하는 것 또한 청렴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직원들이 다양한 청렴의 가치를 발견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영도구는 직원들의 청렴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여 청렴한 영도, 깨끗한 영도 실현을 위해 계속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