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남양주형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드 비전 공유

남양주시 다산정약용 브랜드 비전 공유 및 정약용 보육과정 연구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12:01]

남양주형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드 비전 공유

남양주시 다산정약용 브랜드 비전 공유 및 정약용 보육과정 연구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9/05 [12:01]

▲ 남양주형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드 비전 공유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4일 다산동에 소재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남양주형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딩’ 사업의 브랜드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정약용 선생의 사상, 정신, 가르침을 영유아기부터 놀이로 접할 수 있도록 보육 과정에 담아 영유아들이 정약용 도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약용 브랜드 비전 공유’를 주제로 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의 강연을 시작으로, 보육 과정 워크숍에 참여한 교사들이 공동 개발한 정약용 보육프로그램을 공유했으며, 정약용과 영유아 보육 과정 접목을 위한 강의가 진행됐다.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형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딩 사업은 여러분이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과정에서 고민과 노력으로 만들어 낸 것이다”라며 “정약용 보육 과정 창시자로서 남양주의 미래인 정약용의 후손을 키워낸다는 자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주 시장은 “한 아이를 키우는 일은 하나의 세상을 만드는 일이며, 여기에는 온 마을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라며 “다산의 말씀처럼 아이들이 결과를 두려워하지 않고 먼저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북돋아 주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시는 보육 교직원을 대상으로 ‘정약용 인문 강좌’와 ‘정약용과 보육 과정의 연계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의 완성을 위한 보육프로그램 사례발표,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 등을 계획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