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내일을 꿈꾸며 내 일을 찾는 동래구 채용박람회” 2024년 부산 동래구 채용박람회, 9월 27일 개최

박준은 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6:54]

“내일을 꿈꾸며 내 일을 찾는 동래구 채용박람회” 2024년 부산 동래구 채용박람회, 9월 27일 개최

박준은 기자 | 입력 : 2024/09/04 [16:54]

▲ 2023년 개최된 채용박람회 장면


[일간검경=박준은 기자] 부산 동래구는 오는 9월 2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도시철도 4호선 수안역 지하광장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중장년 등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내일을 꿈꾸며 내 일을 찾는 2024년 동래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래구 채용박람회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45개 업체가 참여하여 현장 면접과 구직 신청서를 접수받을 예정이며, 실제 취업에 도움을 주려는 이력서 컨설팅 등 6개의 취업 지원홍보관과 취업 증명사진 무료 촬영 등 5개의 부대 행사관으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는 인구 유동성이 높고 접근성이 좋은 수안역에서 개최 예정이며 동래구 청년어울림센터, 부산외국어대학교 일자리플러스센터 등의 운영으로 청년들의 취업․창업지원 서비스를 강화한다.

또한, 작년 채용박람회 개최 시 인기가 많았던 퍼스널컬러진단 운영부스를 확대하고, 동래구 취업․창업지원사업인‘온라인 판매자 창업마스터 과정’과 연계한 제품판매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한다.

동래구는 1차 현장면접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2차 면접대비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최종합격을 위한 사후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며, 미취업자에 대한 지속적인 취업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이번 채용박람회가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상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