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고령군, 제21회 한국색채대상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장상 수상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28 [12:55]

고령군, 제21회 한국색채대상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장상 수상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3/11/28 [12:55]

▲ 고령군, 제21회 한국색채대상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장상 수상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고령군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학술단체인 한국색채학회에서 주최하는 ‘2023 제21회 한국색채대상’에서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하는 ‘한국색채대상’은 색채 문화 발전과 위상을 제고하고, 색채 산업 육성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경관, 건축·인테리어, 제품, 패션 등 11개 부문에서 색채 관련 우수 사례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국내 유일한 색채 관련 경연의 장이다. 이번 ‘한국색채대상’에서는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장상’을 수상한 고령군의 ‘고령군 공사장 임시시설물 디자인가이드라인’을 포함해 총 17점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고령군 공사장 임시시설물 디자인가이드라인’은 역사·문화홍보형, 자연친화형, 생활밀착형 3가지 유형의 총20개 디자인으로 고령군 경관색채와 관광 아이콘을 응용하여 디자인됐으며 공사현장 상황에 맞게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공사장 임시시설물 디자인가이드라인을 관내 공사현장에 적용을 통해 심미적이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제공함과 더불어 고령군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고령군에서는 디자인가이드라인을 고령군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