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조규일 진주시장, ‘사봉농공단지 근로자지원시설 사봉밥집’ 운영점검

입주기업체와 구내식당 운영사항 점검 등 소통의 시간 가져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1/30 [09:55]

조규일 진주시장, ‘사봉농공단지 근로자지원시설 사봉밥집’ 운영점검

입주기업체와 구내식당 운영사항 점검 등 소통의 시간 가져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1/30 [09:55]

▲ 진주시청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30일 조규일 진주시장은 사봉농공단지 구내식당인 사봉밥집을 방문하여 식당 운영사항을 점검하고 입주기업체 대표 및 사봉면사무소 직원들과 오찬을 진행했다.

시는 사봉농공단지 인근에 식당이 없어 점심시간에 시내까지 이동하거나 배달시켜 먹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지난 12월 건축 연면적 535㎡, 1층 규모로 200여 명 수용이 가능한 구내식당을 구축했다.

구내식당은 사봉농공단지 입주기업체 협의회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다.

이날 조규일 시장은 사봉농공단지 입주기업체 대표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사봉농공단지 입주기업체 근로자들의 이용 불편 사항 및 구내식당 운영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조규일 시장은 “지난 한해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온 지역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관내 산업·농공단지 입주기업체 직원들의 근로환경 개선 및 편익 증진을 위해 행정·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기업하기 좋은 산업(농공)단지 환경조성을 위하여 상평산단 혁신지원센터 및 복합문화센터 설치·운영, 상평산단 휴폐업공장 리모델링 사업, 저탄소 그린산업단지 조성사업, 정촌뿌리산업단지 체육시설(수영장)건립사업, 산업(농공)단지 공동 통근버스 운행사업, 농공단지 노후 구내식당 정비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