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고령군, 자살유족 자조모임'당신을 알고부터 시작된 그리움' 워크숍 운영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11:05]

고령군, 자살유족 자조모임'당신을 알고부터 시작된 그리움' 워크숍 운영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9/27 [11:05]

▲ 고령군, 자살유족 자조모임'당신을 알고부터 시작된 그리움' 워크숍 운영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고령군은 9월 26일 11시 화려한 농원 교육장에서 자살유족 자조모임 '당신을 알고부터 시작된 그리움' 워크숍을 실시했다.

우리나라의 경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에서 자살률이 가장 높은 것은 물론, 국내 사망원인에서도 자살이 암,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등과 함께 상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고령군에서도 자살에 대한 위해성과 심각성을 인식하고 지자체 차원의 책무와 예방 등의 사항을 규정한 ‘고령군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관한 조례’를 경북 지자체 최초로 2023년에 제정하여 고령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활발한 자살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자살유족 자조모임 워크숍은 자연속에서 맛볼 수 있는 바비큐체험, 나의 신체건강을 위한 건강차(청귤) 만들기, 유칼립투스 숲속 및 소원나무 체험, 로즈마리 향기 가득한 나만의 공간연출 반려식물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참석자들의 일상생활에서 쉼과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김곤수 보건소장은 “자살유족들이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신건강의 중요성 인지로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 접근성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